작은 크기에 비해 효능만큼은 뛰어난 채소가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방울 양배추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목차
- 방울 양배추란?
- 방울 양배추 효능
- 요리법
방울 양배추란?
100g을 기준으로 43Kcal를 가지고 있는 방울 양배추의 원래 이름은 '방울다다기 양배추'로 양배추나 브로콜리 같은 십자화과에 속하며 크기는 작지만 효능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슈퍼푸드로 선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벨기에가 원산지지만 경기도나 남해, 제주도에서도 재배되고 있으며 3월부터 9월까지 맛과 향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방울 양배추 효능
- 고지혈증에 효과
- 백혈구 DNA 보호
- 항암 효과
- 항산화 작용
- 알레르기 염증 감소
- 소화기능 개선
요리법
- 샐러드
방울 양배추는 크기가 작고 잎이 얇아 샐러드용으로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독으로 섭취해도 좋고 다른 야채를 섞어도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 경화 예방 효과가 있는 견과류들을 함께 넣어 취향에 맞는 드레싱을 뿌리고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 볶음요리
익히면 익힐수록 단맛이 늘어나기 때문에 해산물이나 버섯류와 함께 볶음요리에 함께하면 좋습니다. 제철 요리가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실 테니 제철 해산물을 사용하면 맛과 향이 더 좋겠죠?
- 피클
이제 피클에 다양한 채소가 사용되는 것, 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방울 양배추 또한 피클로 즐길 수 있는 야채인데요, 취향의 크기대로 썰고서 단촛물을 만들어 숙성시키면 됩니다. 단촛물 추천 비율은 물 : 식초 : 설탕을 2: 1: 1 입니다.
- 수프
평소 양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수프를 만들 때 방울 양배추를 함께 볶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생크림이나 우유를 함께 넣은 크림 수프가 잘 어울립니다.
- 부침개
방울 양배추를 잘게 썰어 다른 야채들이나 해산물과 함께 구워 먹으면 고소함이 느껴져 부침개로 좋습니다. 만약, 양배추 섭취는 하고 싶은데 그 맛이 느껴지는 것이 싫다거나 어린이들에게 준다면 아예 부침개 반죽으로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 즙
위에 양배추즙이 좋다는 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방울 양배추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믹서에 물과 함께 갈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그 맛이 너무 건강한 것 같다면 꿀을 넣어서 단맛을 추가해도 좋고 사과 같은 과일을 함께 갈아 단맛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끝으로...
아직까지 낯선 야채인 방울 양배추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설명해 보았습니다. 섭취하시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기쁠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다양한 정보가
더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