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차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것이 과일이라고 합니다.
많이들 몸에 좋다고 하는 체리, 좋은 건 알겠는데 정확하게 어떤 효능인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체리 효능과 수확 시기, 주의해야 될 체리 알러지와 궁금한 칼로리까지 정리해 보여드리겠습니다.
체리 효능
- 22의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어 당뇨 예방
- 페릴릴 알코올이 풍부해 암세포 성장 억제
- 케르세틴과 안토시아닌이 심장질환 예방
- 혈압 낮추는 데 도움
- 안토시아닌으로 인해 노화 방지 및 기억력 향상
- 멜라토닌 함유로 인해 불면증 개선
- 항염증 효과로 관절염 및 통풍 예방
- 헤모글로빈을 증가시켜 빈혈 예방 및 개선
단맛 보다는 쓴맛이 조금 더 강한 타트 체리는 일반적인 체리보다 멜라토닌이 20배 정도 더 많고, 염증을 억제해 주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만약 불면증이 고민이신 분이라면 그냥 체리보단 타트 체리가 효능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체리 알러지
과일은 특히나 알러지 반응이 자주 나타납니다. 체리는 자작나무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복용할 경우,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강 알레르기 증후군이 발생하면 체리가 닿았던 입술이 붓거나 입안, 혀, 목 등이 가렵고 붓는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웬만하면 금방 사라지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구강 외의 신체 부위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난다면 다른 종류의 알레르기일 수도 있으니 알러지 검사 혹은 가까운 의료기관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체리 칼로리
100g에 50~60kcal로 다른 과일들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용으로 많은 분들께서 먹곤 합니다. 그러나 산도가 높은 편이라 하루에 10~15개 정도만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체리 수확시기
수입 체리의 수확시기는 나라마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6월부터 8월까지로 국산 체리의 경우 6월 한 달만 수확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관심이 있으셨던 분들은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 중 하나이자 효능이 뛰어난 체리를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